[베스트 컴퍼니 리뷰] (주)로슬린코퍼레이션 .. '복권 솔루션 마케팅'
입력
수정
2004년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키워드는 단연 로또.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로또를 구입해 봤을 정도로 빅 히트 상품이다.
다른 복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액 당첨자가 다수 배출되었고,또 원하는 번호를 직접 선택한다는 게임의 참여성이 접목되면서 짧은 시간 안에 로또 붐이 전국으로 확산되었다.
이 로또 열풍을 타고 로또를 이용한 마케팅 또한 성행하고 있다.
주유소,술집,음식점 등 매장 방문 시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하는 로또 복권은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재 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 매력적인 마케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 로또 복권 마케팅의 선두주자는 단연 로또나인(www.lotto9.com).
로또나인은 복원인증번호 생성기를 이용해 로또나인(Lotto 9) 복권을 매장에서 출력,일정금액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복권마케팅 솔루션이다.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방문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의 충성도(royalty)를 이끌어내는 마케팅 개념으로,해당 매장의 광고와 이를 통한 가맹점의 매출신장까지 노릴 수 있는 win-win 시스템이다.
로또나인 복권은 일회성암호(one time password) 방식의 인증번호 생성으로 재입력이나 위조가 불가능하고 별도의 인식카드로 관리자 외 발행을 제한할 수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SBS를 통해 발표되는 로또번호와 동일한 번호가 당첨됐을 때 해당등수의 당첨금액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가맹점에게 확실한 매출신장을 보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성공사업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음식점 수는 2003년 등록된 업체를 기준으로 60만 개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프랜차이즈 업체,주유소,자동차 대리점,할인 마트 등 로또나인을 이용할 수 있는 영업대상은 실로 무궁무진하다.
또한 시공간 제약을 받지 않는 무점포 사업으로 초기 사업비 1500만원으로 1년 내 1억 원의 매출이 예상되는 합리적인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
로또나인은 로또를 이용한 마케팅이지만 로또를 사행성이 아닌 건전한 놀이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설립된 것으로,로또나인당첨으로 고객들에게는 행복을,업주들에게는 매출신장에 가치를 두고 있다.
로또나인 관계자는 "가맹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성공이란 기업이념으로 대리점 활성화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나인은 현재 약 20여 개의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의 대리점 모집에 한창이다.
(02)563-7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