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경제시대-부산·울산·경남] (주)대운..산업용 고무약품 수출
입력
수정
㈜대운(대표 양영준·www.daewooncompany.co.kr)은 산업용 고무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지난 74년 설립,평창화학으로 출발해 88년 현재의 회사로 이름을 바꿨다.
이 회사는 타이어나 고무튜브,선발 고무밑창 등의 고무 제품을 만들 때 사용되는 활성아연화,고무노화 방지제,고무오존 방지제,기타 배합제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ISO9001(2000) 인증을 받는 등 고무약품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세계 2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력 상품은 '아연화' 제품이다.
일반적인 산화아연 제품은 건식공정(Dry process)으로 만들지만 이 회사 제품은 고난이도의 기술을 요구하는 습식공정(Wet process)으로 만들어진다.
이 가운데 '활성아연화'제품은 고무제품의 불순물을 제거해 노화를 늦추기 때문에 고무장화나 신발창,고무밸트,자동차 타이어 튜브 등에 사용된다.
'투명아연화' 제품은 투명 고무제품에 주로 사용되며 탈색과 변색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산업용으로 쓰인 아연 부산물을 재활용해 원재료로 다시 활용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생산공정도 갖추고 있다.
또한 고무 표면에 바를 경우 얇은 막을 형성, 햇빛이나 오존을 차단시켜 고무제품의 균열 노화를 방지하는 'DW#150''DW#215''DW#315' 등 고무 노화방지제도 생산한다.
이 가운데 'DW#150'은 주로 고무장화나 신발창 고무장갑 고무호스 등을 만드는데 사용되며,'DW#215'는 구동밸트 루핑고무 등 고온용 고무제품에, 'DW#315'는 타이어나 전선 피복 등의 제품에 사용된다.
도금 피혁방부제 의약품 비료 등의 원료로 사용되는 '황산아연'도 이 회사의 주력 제품 중 하나로 꼽힌다.
양영준 대표는 "30년 동안 자체 기술개발을 통해 고무약품 분야에서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하게 됐다"면서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055)384-15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