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기업] ㈜솔티디자인그룹.. 국내 디자인 발전 견인차
입력
수정
인테리어 디자인은 건물의 내부를 그 용도에 알맞게 미학적으로 구성하는 작업이다.
건축물의 실내를 구조의 주체와 분리하여 단순히 내장하는 데 그치던 과거와 달리,최근에는 실내를 생활의 실제와 밀착된 기능적인 공간구성으로 여기면서 보다 전문적인 디자인 업체들이 각광받고 있다.
(주)솔티디자인그룹(www.saltydesign.com)은 신세계그룹으로부터 독립하여 2003년 설립된 회사로,국 내·외 전문디자이너로 구축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점포디자인(Store Design),VM(Visual Merchandising),사인디자인(Sign Design)을 계획 또는 컨설팅하는 디자인 전문 회사이다.
20년간 신세계그룹에서 근무한 계용훈 대표를 중심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기능적인 공간창조를 통해 업계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있어 국내디자인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맨 파워?.미국,유럽,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던 전문인력들을 대거 포진해 국제적인 디자인 정보접근이 용이하고 해외 전문가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전문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그동안 백화점,대형마트 등 대규모 프로젝트 계획업무를 해외업체에 의존해 오던 국내 실정을 자체적으로 해결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여 국내 디자인 기술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주)솔티디자인그룹의 핵심분야는 점포디자인,VM,사인디자인으로,점포가 추구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해 상업환경에 최적화된 설계,디자인을 제공하여 단순히 공간을 내장하는 의미를 넘어선 종합적인 디자인 컨설팅을 하고 있다.
현재 신세계백화점 디자인 관리 및 신세계 본점 재개발 계획은 진행하고 있으며,그 외 신세계 강남점 오픈,도곡동 STAR SUPER,제일제당 올리브 영,하나로마트,시청 앞 성탄트리 연출,이마트,안중근기념관 리뉴얼 등의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고객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이라는 기업이념을 가진 계용환 대표는 "앞으로 디자인 분야 최고의 Total Service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02)2011-15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