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한가위] (29일) TV 하이라이트‥'행복주식회사' 등
입력
수정
□추석특집 '행복주식회사'(MBC 오후 6시)=2003년 11월15일부터 인기리에 진행돼 온 '만원의 행복' 베스트편을 준비했다.
모두 54명에 이르는 연예인 도전자들이 단돈 만원으로 일주일을 버티는 모습을 통해 절약이 몸에 배어가는 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그 와중에 일어났던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공개한다.
남이 남긴 음식이라도 아껴가며 먹는 모습을 보여줬던 도전자,또 배고픔의 설움을 열심히 일해서 얻은 양식으로 달랬던 도전자 등을 만날 수 있다.
□환경스페셜 '생명의 공간,둠벙'(KBS1 오후 10시)=한국 생태계의 숨겨진 보물인 둠벙을 통해 자연의 섭리를 배워보는 프로그램.벼농사를 중심으로 하는 농경사회에서는 가뭄에 대비해 농촌 마을 곳곳에 작은 저수지인 둠벙을 만들었다.
자연 호수가 거의 없는 한국에서 둠벙은 수서 생물들의 소중한 삶의 터전이 되었던 셈이다.
하지만 둠벙은 이제 기계화영농과 경지정리때문에 점차 사라져가고 있다.
둠벙에 서식하던 수서 생물의 최상위 포식자 물장군도 이제 환경부 보호종이 돼버렸다.
□좋은세상 만들기(SBS 오후 8시35분)=정다운 우리네 고향으로 떠난 인기스타들의 여행기.푸근함이 매력인 탤런트 조형기가 전라남도 담양의 한 시골마을로 찾아간다.
배낭 하나 달랑 메고 도착한 시골에서 주민들이 조형기를 알아볼 수 있는지 지켜본다.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조형기가 하룻밤을 묵게 해달라는 부탁을 하자 마을 주민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보여준다.
최정원은 서해안의 외딴 섬마을로 들어간다.
토박이 서울청년 최정원의 눈에 비친 섬마을 사람들의 모습은 어떤지 지켜본다.
□이은결의 매직콘서트(KBS2 오후 6시50분)=이제 마술은 더 이상 특정 집단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누구나 꿈꾸고 상상해 본 환상의 세계인 마술을 온 가족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신세대 마술사로 인기높은 이은결과 함께 그림자마술,심리마술,연인마술,풍자마술 등 방송에서 보여줄 수 있는 마술을 공개한다.
끊임없는 자기 계발로 세계적인 마술사의 자리에 오른 이은결이 자신만의 독특한 마술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