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벤처 박람회] 아이티고 ‥ 컴퓨터 화면 칠판으로


아이티고(seocho.itgozone.com)는 2001년 5월에 설립된 이후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구현'을 모토로 견실하게 성장하고 있는 교육업체로 다양한 교육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인터넷 1세대의 온라인교육 실패사례를 철저히 분석,진정한 온라인 교육의 강자로 나서겠다는 게 회사 운영 목표다.
현재 온라인 강좌는 전자칠판과 동영상으로 구성된 50여개의 종류로 운영중이고 한컴에듀넷,HP,성균관대학교 등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2003년 말부터 오프라인 강의실을 늘려 수강생 확대모집에 나서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교육업체들은 자체강사를 보유하지 못해 강좌 업그레이드나 신설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아이티고는 30여명의 대학 전문강사를 확보,차별화된 강의를 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 개발한 전자칠판 프로그램인 '티처보드'는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교육기관들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글과컴퓨터의 한컴CQ교실,성균관대학교 등에서 강사 및 교수들이 수업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티처보드는 컴퓨터 화면을 칠판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화면에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고 확대기능,저장,출력기능을 갖고 있어 향후 칠판 없는 첨단강의실 구축에 필수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심영기 대표는 "지난 2년간의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진행해온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505-396-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