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MBA 뜬다] 국민대 경영대학원 ‥ e비즈 등 실무습득 중점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e비즈니스 분야 특화 학교로 유명하다.


산업자원부도 이 때문에 국민대학을 2002년,2003년 연속 'e비즈니스 인력양성 우수 대학'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국민대의 e비즈니스 MBA 전공 중 대표적인 것이 'SAP e-ERP(인터넷을 통한 전사적 자원관리) MBA 전공'이다.


이 전공 안에는 순수 ERP 과정,고객관리 과정,IT컨설팅 과정 등이 포함돼 있다.


또 이와 별도로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모바일 관련 사업 종사자에게 걸맞은 '모바일 비즈니스 MBA 전공'도 개설돼 있다.
e비즈니스 이외 분야 전공들도 다양하지만 그 중 '중국통상 전공'과 '기업경영 전공'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중국통상 전공 학생들은 매년 여름방학마다 중국 복단대 등 유수대학의 견학 및 각종 세미나 참여 등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의 모든 학위 프로그램은 2년 4학기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강의는 매 학기 16주 간 주 2회 야간에 진행된다.
강의시간은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다.


1백15명 정원이고 2004년 현재 85명이 재학 중이다.


이 중 8%의 학생은 2004학년도부터 산학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비 일부를 지원 받는 베트남 외국인 유학생들이다. 대부분이 호치민국립대학교와 하노이국립대학교 졸업생들이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외국학생에게 반응이 좋다고 판단,향후 외국학생 비율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한편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11월3일부터 MBA과정 신입생 모집에 들어간다.


원서교부기간은 11월3일부터 17일까지며 접수는 10일부터 17일까지 받는다.


직접 경영대학원에 방문해 접수할 수도 있으며 경영대학원 홈페이지(gba.kookmin.ac.kr)를 이용해도 된다.


온라인으로 원서접수를 할 경우 제출 서류는 등기우편으로 보내야 한다.
전형은 11월20일 오후 2시며 합격자 발표는 4일 뒤인 24일에 있을 예정이다.


시험 전형료는 3만5천원이며 등록금(2004년 기준)은 입학금이 65만원,수업료가 3백9만1천원 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