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기업] (주)커민스디젤판매써비스.. 세계최고 디젤엔진 공급
입력
수정
(주)커민스디젤판매써비스(대표 박현규 www.cummins.co.kr)는 대형엔진 및 발전기 분야에서 세계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는 커민스의 한국 내 에프터마켓 서비스/ 판매법인이다.
커민스는 엔진,발전기 및 연료 시스템과 컨트롤,필터,환경규제대응 솔루션,전기발전 시스템 등의 관련 제품을 설계부터 생산,유통까지 종합적으로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미국 인디애나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현재 131개국에 500여 개의 대리점을 운영 중이며,약 24,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커민스의 제품은 철저한 고객중심의 품질을 지향한다.
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디젤엔진과 발전기에는 80년간 오직 엔진 생산만을 고집한 다국적기업의 기술적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다.
(주)커민스디젤판매써비스는 본사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제대리점 사업부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커민스는 전 세계적으로 약 20여 개의 국제 대리점 사업본부가 존재한다.
박현규 대표는 "3년 안에 상위 다섯 번째 안에 드는 국제 대리점으로 키우기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내수경기의 침체와 유가급등으로 국내 에프터마켓 시장은 수요가 저조한 상태다.
하지만 박 대표에게 위기는 곧 기회다.
그는 지난 96년 회사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 증가를 이루어낸 장본인답게 "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를 추구하는 (주)커민스디젤판매써비스의 성장세를 계속 지켜봐 달라"고 주문한다.
제품의 우수성이 기본이 되긴 했지만,박 대표는 회사의 성장 동력이 직원들의 힘이라고 말한다.
인재육성에 대한 남다른 철학을 가진 그는 'Key Staff(우수한 인재의 활용)'을 강조한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프로페셔널 의식이 있는 사람을 찾아내는 안목이 중요합니다.
'기업의 힘은 곧 인재'라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직원들에게 최고의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는 3년 안에'Top 5'안에 드는 국제대리점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 외에 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회사 만들기라는 제 2의 목표를 설정했다.
"단순하게 매출에서의 우위가 아닌,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내실 있는 회사로 성장해 해외 대리점의 모범사례로 남고 싶습니다"
활기차고 역동적인 회사,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겠다고 피력하는 박 대표는 영업일선의 최전방에서 발로 뛰는 '러닝 마케팅'을 직접 실천하며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041)621-9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