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콘텐츠] "특정문자 받으면 휴대폰 아바타 변해요"
입력
수정
무선인터넷 솔루션 업체인 엑스씨이는 문자메시지의 내용에 따라 휴대폰 배경화면이 단계적으로 변하는 '문자 받고 예쁜 내폰'이라는 서비스를 SK텔레콤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해 저장받아 놓으면 그 뒤로는 수신하는 문자메시지의 특정 단어를 인식해 배경화면의 아바타가 변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인공지능형 서비스다.
배경화면은 사랑 행복 다이어트 등 8가지 주제로 나뉘어 있고,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특정한 관련 단어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받을 때 아바타가 변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택하면 '살빼'라는 메시지가 올 때마다 아바타가 운동을 하면서 날씬해진다.
어떤 배경화면은 '사랑' 또는 '따랑'이란 단어가 포함돼 있으면 마주 보고 있는 캐릭터끼리 입맞춤을 하기도 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특정 단어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많이 받을수록 배경화면이 단계적으로 변화를 거듭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이어트를 주제로 한 배경화면이라면 '살빼'라는 메시지가 더 이상 오지 않으면 날씬해졌던 아바타가 자포자기해 뚱뚱해진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이트'에 접속한 뒤 2. 그림포토스타캐릭터→7. 재미있는 배경화면→문자 받고 예쁜 내폰 등의 순서대로 접속하면 된다.
네이트 인터넷 홈페이지(www.nate.com)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폰 꾸미기→배경화면→재미있는 배경화면→문자 받고 예쁜 내폰 등의 순이다.
다운로드 요금은 무선 네이트 이용시 건당 8백원,유선 네이트 이용시 1천원이다.
엑스씨이 콘텐츠팀의 이양구 팀장은 "사용자가 마치 캐릭터를 키우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인지 인기가 많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배경화면 주제와 인식 문자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성연 기자 amaz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