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딩 시스템] 교보 '프로베스트 Z'
입력
수정
교보증권은 '프로베스트 Z'라는 HTS를 서비스하고 있다.
'빠르고 쉬우면서도 승률을 높여주는 투자솔루션'을 지향하고 있다.
이 HTS는 제작·설계 초기부터 고객과 영업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왔다.
이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해 개발된 고객 맞춤형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교보증권은 일반 투자자들의 수요와 요구를 반영,주식뿐 아니라 선물·옵션에 대한 기능을 크게 강화하고 속도와 안정성 개선에 주력하는 등 투자자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프로베스트 Z'는 △실시간 회원사 창구분석 △순매수 상위 회원사 입체분석 △선물·옵션 투자자별 포지션분석 등의 다각도 분석이 가능한 화면들을 제공한다.
단순한 현재가 조회만이 아니라 해당 종목의 시세 변동이 어느 시점부터 시작됐는지 고객이 직접 분석할 수 있도록 꾸민 게 특징이다.
또 △뉴스·공시 알리미 △특징주 실시간 제공 △외국계창구 실시간 매매동향 등을 통해 급변동 종목이나 특이사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주가 급변 또는 특이사항이 발생했는데도 고객이 알지 못한 채 지나치는 일이 없도록 한 것이다.
특히 데이트레이더(초단기투자자)를 위해 마우스만으로 주문이 가능한 '미니Z주문'창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주가차트 설정을 통해 특정한 조건 아래 자동적인 매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갖췄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주가 시세 등을 엑셀 프로그램으로 불러들여 다양한 연산공식을 이용,다각적인 투자전략과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전문가 차트분석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는 '프로베스트 Z'의 주요 전략투자 기능이다.
이 시스템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인 70여종 이상의 기술적 지표를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사용자가 설정한 각종 차트를 지원,시시각각 변하는 시장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선물·옵션 전략시스템'에서는 60여종류의 전략시뮬레이션과 보유포지션에 대한 자동 헤지시뮬레이션 등 특화된 10여종의 지표를 제공한다.
이밖에 '퀵 종목검색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따라 빠르고 강력한 실시간 종목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추세·캔들패턴 검색 등 기술적 분석뿐만이 아니라 재무제표 등 기업 펀더멘털에 대한 정보까지 포함하고 있다.
이상률 교보증권 IT본부장은 "'프로베스트 Z'는 고객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미래지향적인 HTS"라면서 "초보투자자부터 전문투자자까지 모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베스트 Z'는 교보증권 홈페이지(www.iprovest.com)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건호 기자 leek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