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가의 명품] KB자산운용의 'KB스타 글로벌 고배당주 펀드'
입력
수정
KB자산운용의 'KB스타 글로벌 고배당주 펀드'는 전세계 고배당 기업을 골라 투자하는 주식형 상품이다.
ING그룹과 공동으로 운용하는 이 상품은 세계적인 펀드평가회사인 S&P와 모닝스타 등이 최고등급을 부여한 펀드를 골라 만든 'ING 세계 고배당 펀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참고로 투자 종목을 선정한다.
KB자산운용은 배당의지가 강하고 지금까지의 배당 수준을 유지할 만큼 이익 성장이 안정적인 전세계 기업을 찾은 뒤 이들의 실적 등 펀더멘털을 수시로 분석,배당수익률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 종목은 매도해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재조정한다.
포트폴리오 조정을 위해 KB자산운용은 전세계에 포진해 있는 ING그룹 내 50여명에 달하는 분석가들의 도움을 받고 있다.
국가별 지역별 섹터별 비중을 적절히 조절,분산투자를 통한 수익률 극대화와 위험 최소화를 함께 추구한다.
회사 관계자는 "전세계 주식투자지표인 MSCI세계지수에 편입된 종목들의 배당수익률보다 1.5%포인트가량 높은 배당수익률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배당수익 외에 투자 종목들의 시세 상승에 따른 이익도 별도로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 4월20일 설정된 이 펀드의 지난 9일 현재 누적 수익률은 6.26% 수준이다.
국민은행을 통해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