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대상] 월드베스트 부문 최우수상 : (주)윔스
입력
수정
㈜윔스는 지난 2000년초 일본 히라오카 공업으로부터의 외자유치를 통해 설립된 컴퓨터제어자동자수기 전문 생산업체다.
컴퓨터제어자동자수기 생산은 고도의 기술집약 산업으로 한국 내수 시장에서의 수요 자급은 물론 수출 전망이 밝은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윔스는 기계공업경영의 독창적인 기법을 활용함으로써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자재 수배로부터 부품 수급,부품 입출고,품질평가,생산 조립공정,출하,선적,대금회수,대금지불 등을 연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시켰다.
이를 통해 원가관리는 물론 인력과 재고의 적정화,보관과 물류비용의 절감,생산의 유연성과 자금의 유동성 극대화로 무부채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외환 및 수수료 등의 금융비용 발생예방 등으로 경쟁사보다 노동생산성은 5배,생산능력은 2배,자금회전율은 3배 이상 높였다.
또 20% 이상의 원가절감을 통해 국제경쟁력이 가장 높은 컴퓨터 제어 자수기계 제작사로 평가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소요부품의 1백%를 아웃소싱하고 있으며 협력업체가 시설 투자를 할 때에는 무이자로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협력업체 경쟁력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그 결과 매출신장과 연구개발 측면에서 회사 설립 후 매년 50%이상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우수한 품질,저렴한 원가,최단기 납품을 위한 독창적인 경영기법 활용으로 고도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윔스는 올해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이 확정됐다.
이 회사는 출고된 제품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 운영해 '판매전 서비스(Before Sales Service)'를 기본 판매 전략으로 하고 있으며 보다 신속 정확한 '판매후 서비스(After Sales Service System)'을 운영해 해외 고객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