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성장기업] 파인와이드㈜ ‥ 차세대 웰빙 BTB 자전거 인기
입력
수정
최근 배가 나오기 시작해서 자전거를 탄다는 화곡동에 사는 신모씨(남ㆍ28),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신세대의 그이지만 뒤로 폐달을 밟아도 앞으로 가는 자전거를 보고 무척 놀라워했다.
페달을 뒤로 밟아도 앞으로 나가는 자전거,기발한 발상의 이 자전거는 파인와이드(주)(대표 이계천)가 개발한 'BTB 자전거'다.
뒤로 걷기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BTB 자전거'는 한방향(앞) 페달링으로 인하여 일부분만 발달된 허벅지와 종아리의 근육을 양방향(앞,뒤) 페달링으로 고르게 발달시켜주는 기능성을 갖는 혁신적인 차세대 자전거다.
장거리 자전거 여행시 앞,뒤 페달링으로 근육피로를 풀어주며 오르막 주행시 발의 회전각도가 커져 훨씬 쉽게 오를 수 있다.
또한 언덕에서 바퀴가 뒤로 밀리지 않아 초보자들에게도 매우 안전하다.
파인드와이드(주)가 순수 우리 기술로 개발 한 태극 BTB기어를 장착한 'BTB 자전거'는 이미 세계적으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EU,일본,중국 등 세계 35개국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수년간의 축척 된 노하우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한 파인드와이드(주) 이계천 대표는 "태극 BTB기어는 한국의 태극원리와 서양 과학의 조화로 탄생 된 획기적인 발명품"이라고 말하고 "자전거의 앞,뒤 페달링은 신체 근육의 균형발달과 안 쓰는 근육의 활발한 운동을 통해 좌,우뇌를 고루 발달시키며 특히 다이어트와 관절렴 예방,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머지 않아 태극 BTB기어가 장착된 뒤로 페달을 밟아도 앞으로 가는 자전거를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나라 국가 브랜드 향상을 위하여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만들겠다"고 사업이념을 피력했다.
최근 건강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경제 불황에 고유가까지 겹치면서 한때 우리 주변에서 거의 퇴출되는 듯했던 자전거가 다시 부활하고 있다.
동시에 각 시ㆍ구 등에서는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드는 등 자전거 타기 붐 조성 운동에 한창이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와 함께 'BTB 자전거' 출시로 향후 3년안에 국내 자전거 시장 점유율 10%를 목표로 하고 있는 파인드와이드(주)의 2005년 더 큰 약진이 기대 된다.
(02)336-1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