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대진수산(주), 녹차김 등 아이디어상품 인기
입력
수정
'최상의 재료로 웰빙 식탁을 선도 한다'
바다의 야채로 불리는 해조류 중에서도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김이다.
대진수산(주)(대표 김근호 www.djfood.co.kr)은 중국산 식품이 판치는 우리네 식탁에서 든든한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해조류 전문 가공업체다.
지난 91년 대진상사로 출발한 대진수산은 생김과 가공 김을 비롯해 미역 및 자연가공 황태 등을 생산하며 자연 먹거리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대진수산은 최근 웰빙 상품개발에 주력하면서 '해바라기 유 김','올리브 유 김','녹차 김','포도씨 유 김' 등을 생산해 맛의 차별화로 유통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두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대진수산의 '바다기행'은 웰빙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으며 롯데와 현대,신세계백화점과 삼성플라자,롯데마트,까르푸,월마트,농협 하나로마트,2001아울렛등의 대형할인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김 맛의 차별화를 선언한 대진수산은 현재 일본을 비롯해 태국,대만 등지로도 자사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유통업계에서 앞서가는 마인드를 지니고자 현재 연세대 경영대학원에서 학업중인 김 대표는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고향인 충남서천 비인중학교에 장학재단을 설립해 후학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는 그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개발에 주력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인식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