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한경 소비자대상(上)] 금융 : 증권‥동양증권 'CMA통장'
입력
수정
동양종합금융증권의 'CMA 자산관리통장'은 예금자보호대상으로 안전하면서도 은행의 정기예금보다 높은 금리에다 각종 부가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수시입출금식 상품이다.
이 통장은 투자자금을 안전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수시입출금식 상품인 CMA(Cash Management Account)에 자동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치 기간에 따라 이자를 차등 적용하며 금융권 수시입출금식 금융상품 중 가장 높은 수준인 연 3.9%의 금리(올 12월 현재)를 지급한다.
하루만 맡겨도 연 3.7%(온라인,개인 적용)의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자는 이 CMA통장을 통해 채권은 물론 발행어음 수익증권 CP CD 뮤추얼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고 카드대금 및 공과금 자동납부기능과 급여이체 자동이체 등 온라인 뱅킹도 가능하다.
주식청약에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 이용에 대해 MyPoint(마일리지 포인트)도 제공한다.
이 증권사 강무희 상무는 "은행권의 저금리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주식시장의 불확실성도 커져 목돈의 안정적 운용처가 마땅치 않은 상황"이라며 "CMA 자산관리통장은 예금보호가 되는 동시에 금리도 은행 정기예금보다 높아 안전하면서도 수익성 있는 자산증식을 원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강 상무는 "실제 지난 4월 이후 현재까지 CMA 자산관리계좌가 3만여개 증가했고 자금유입액도 1천3백억원이 넘는 등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