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한경 소비자대상(上)] 생활용품:비데..웅진코웨이개발 '룰루'
입력
수정
1983년 설립된 웅진코웨이개발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등의 시장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환경가전전문 유통회사다.
이 회사는 2002년 비데 업계 최초로 욕실전문 브랜드인 '룰루(LooLoo)'를 내놓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해오던 사업을 자체 생산으로 바꾸면서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의 주력 비데제품은 '웅진룰루비데 BA06-A'.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세정할 때 분사되는 물줄기의 범위를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곧고 직선인 분사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형태까지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송웅호 웅진코웨이개발 생활문화연구소 이사는 "이같은 와이드세정 기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라며 "본사 직원들과 코디들을 대상으로 테스트해 본 결과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기존 비데와 달리 '은나노 세라믹 정수용 필터'가 들어있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부직포,은나노 세라믹볼,UF 필터 등 3중 필터로 걸러진 물을 통해 세정력을 강화시켰다.
또 노즐팁을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청결성을 높였으며 노즐 위치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자동절전 기능을 채용,착좌센서에 인체가 감지되지 않으면 1분 후 절전모드로 자동 전환하게 돼 있어 전기료를 절약시켜 준다.
또 자가진단 기능이 내장돼 있어 기기의 이상이 발생할 경우 조작부의 LED(발광다이오드)가 깜빡거려 상태를 알려 준다.
저소음 분사 펌프를 장착,수압이 낮은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제품 가격은 렌털의 경우 한 달에 1만6천5백∼3만원이며 일시불은 74만원이다.
(02)1588-5200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