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경영 혁신기업] DATA VIEW‥LCD 및 PDP분야의 작은 거인
입력
수정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있는 DATA VIEW(대표 이재홍 www.dataview.co.kr)는 LCD기술이 불모지나 다름없던 90년대 후반 1세대로 LCD 모니터 시장에 뛰어든 "파이오니아" 기업이다.
더디고 험난한 "My Way" 였지만,설립 6년 만에 전자산업의 핵심인 LCD 모니터 분야에서 대기업에 버금가는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업체로 성장했다.
12인치 소형 LCD 모니터에서부터 60인치 대형 PDP TV까지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한 이 회사의 주력분야는 TFT LCD 모니터와 PDP TV,AD Board 솔루션 등이다.
이밖에 Touch Screen 모니터를 비롯한 산업용 모니터와 스피커,Wall Mount Unit,스탠드 등의 액세서리도 취급한다.
꾸준한 신제품 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해 고도화.정밀화 되가는 고객의 요구에 100% 부응하는 DATA VIEW는 일본과 미주,유럽,홍콩 등 국제시장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그 결과 2000년 11월 500만 불 수출탑을 수상한데 이어,2004년 11월에는 1천만 불 수출탑을 달성했다.
최근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초슬림 17인치 모니터(DAVI-1700S)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 이 회사는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올 매출액이 전년대비 35% 늘어난 280억 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양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대우통신을 거친 이재홍 대표는 "한 우물 철학을 바탕으로 LCD제조에만 전념해 온 결과 동종업계에서 단단한 입지를 굳힐 수 있었다"며 "이 분야에서만큼은 세계 1위 업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2)857-8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