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가의 명품] 한일투신운용 '한일 트루밸류 주식형 펀드'
입력
수정
한일투자신탁운용의 '한일 트루밸류(True Value) 주식형 펀드'는 적정 내재가치보다 저평가된 주식에 장기 투자해 높은 매매차익을 거두는 이른바 '가치 투자'를 지향하는 주식형 펀드다. 2002년 6월17일 설정돼 현재까지 약 3년 동안 운용되고 있는 장수 펀드다.
지속적인 기업 탐방을 통해 저평가 우량주를 엄선하는 게 이 펀드의 핵심 운용전략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이 펀드 운용을 맡고 있는 박용명 주식운용1팀장은 "하루 평균 2개 이상의 기업을 방문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기업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있다가 일시적 주가 하락 등으로 기업 가치보다 주가가 저평가돼 있을 때 매수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이같은 운용 전략의 성과는 양호한 편이다. 지난 6일 현재 이 펀드의 누적수익률은 36.14%로 같은 기간 종합주가지수보다 21.29%의 초과수익률을 거두고 있다.
회사측은 특히 이 펀드는 적립식 투자에 잘 어울리는 상품이라고 설명한다. 가치 투자는 장기 투자시 가장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이 펀드 설정 시점부터 지금까지 매달 적립식으로 일정액을 불입한 투자자는 지금까지 연평균 12% 정도의 수익을 거뒀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펀드는 현대증권과 서울증권의 전국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 적립식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