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산소와 생명‥친환경 '산소농법'으로 웰빙시대 새바람
입력
수정
(주)산소와 생명(대표 전재근 www.oxygenlife.co.kr)이 친환경농법인 '산소농법'을 선보이며 웰빙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산소농법은 식물의 뿌리에 산소와 물, 액비, 미생물 등을 직접 공급하므로써 영양분의 효과적 이용이 가능하고 식물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산소 공급이 가능하여 작물재배 중에도 밭갈이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산소농법 개발자인 전재근 대표는 "산소농법은 농작물 재배에 사용되는 농약과 화학비료를 대폭 줄임으로써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농작물 생산에 기여하고, 골프장 잔디관리에 들어가는 농약과 화학비료의 사용량을 줄여 환경보존에 이바지할 수 있다" 며 "친환경 기법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무 농약, 무 화학 비료 재배가 가능하며 수확량을 증대시켜 농가 소득증대와 골프장의 비용절감을 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완숙 토마토)과 담양군 기술센터(완숙 토마토, 딸기) 그리고 담양군 농가 김봉곤씨(딸기)와 정한기씨(방울 토마토)가 실증 시험한 결과 수확량에서 최소 15%에서 최고 27%의 수확량 증대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생육면 에서도 상당한 효과를 나타내었다.
이러한 결과를 근거로 지난 4월 담양군 기술센터 주최로 전국 농업 기술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산소농법 실증시험 사례 보고"가 개최되어 우호적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골프장에 있어서 산소농법은 잔디의 생육을 원활하게 한다.
산소농법은 골프 라운딩 중에도 지중에서 산소, 물, 액비, 미생물을 공급. 잔디 관리가 편리하고 골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알려져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토양병이 발생했을 때도 오존(03)을 투입하여 친환경적으로 토양살균이 가능하고 폰드(POND)에 산소를 넣음으로써 물의 부영양화를 줄이거나 억제하고 오존으로 물 살균 또한 가능하다.
이러한 부분들이 저렴하게 이루어져 비용절감 효과가 탁월하다.
그 밖에 도시의 공원에도 응용되어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공원식물 관리 또한 보다 편리하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주)산소와 생명의 전대표는 "가정에서도 화초 등 식물을 가꾸는데 있어 산소농법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 중에 있어 가까운 시일 내에 일반가정에서도 웰빙과 로하스의 새바람을 만끽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