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 한국HP, 전문가급 성능 'HP 디자인젯' 3종 등
입력
수정
한국HP는 건축가나 사진가 등 전문가급의 성능을 지녔으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일반 사무실에서도 부담없이 쓸 수 있는 대형 프린터 제품군인 'HP 디자인젯' 3종을 선보였다.이중 가장 저렴한 'HP 디자인젯 70'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A2용지 전용 프린터로 건축가 등 전문가부터 일반 포스터 인쇄가 필요한 고객까지 폭넓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185만원(부가세 별도). 'HP 디자인젯 90'은 변색없는 고품질 인쇄를 원하는 그래픽 디자이너나 전문 사진가를 겨낭한 제품으로 일반 모드에서 A3 사이즈를 인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4분으로 빠른 게 장점이다.가격은 225만원. 마지막으로 'HP 디자인젯 110 plus'는 건축, 설계, 엔지니어링 등 각종 전문가를 위한 다목적 프린터로 A1 사이즈까지 지원된다. 가격은 209만∼335만원대.
와콤디지털솔루션즈는 의료 보험 증권 등의 시장을 겨냥해 '펜ID' 보안 기능을 탑재한 15인치 액정 펜태블릿 'DTI-520'을 내놓았다.
펜에다 특정 ID를 지정해 아무나 사용할 수 없도록 '잠금' 기능이 있어 보안성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모니터와 태블릿을 결합한 액정화면도 깔끔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벽에 걸거나 치과용 의자에도 놓을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비디오카메라나 DVD 플레이어로 찍은 외부 영상을 화면으로 바로 전송할 수도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별도로 판매하는 좌우 일체형 스피커를 연결하면 비디오 영상과 함께 생생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87만원.
한국 IBM은 미드레인지급 신형 스토리지 서버 'DS4800'를 선보였다.
67테라바이트(TB)에 이르는 데이터를 지원할 수 있는 확장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데이터 장애복구 소프트웨어 기능도 뛰어나다.
시스템 문제가 발생하면 경고해주는 '콜 홈' 기능이나 정전시 가동 시간을 늘려줄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 등도 장점으로 꼽힌다.
윈도, 솔라리스, 리눅스 등 이기종 운영체계(OS)에서 작동되도록 설계됐으며 IBM의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인 'SVC'를 원활히 지원한다.
한국IBM 관계자는 "IBM의 전체 'DS4000' 스토리지 서버군 중에 대표적인 엔터프라이즈(기업)급 제품이 될 것"이라며 "EMC의 'CX700'이나 HP의 'EVA500' 등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할 때 가격은 비슷하면서도 성능은 두 배나 뛰어나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