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 이미지 검색 대폭 강화
입력
수정
검색포털 엠파스가 네티즌들의 니즈에 발맞춰 이미지 검색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미지 세대를 사로잡을 엠파스의 첫번째 무기는 국내 포털 최초 ‘이미지 크기 검색’ 기능으로 해상도 등과 같은 전문 용어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를 위해 이미지 크기 구분을 '큰 이미지', '중간 이미지', '작은 이미지'로 표기한 것이 특징입니다.
엠파스측은 ‘이미지 크기 검색’은 사전 사용자 조사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체감하는 수준의 크기를 기준으로 대, 중, 소로 구분하는 등 검색 정확성과 함께, 사용자들의 검색 편리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엠파스 이미지 검색의 두 번째 무기는 지난 3월부터 선보인 바 있는 ‘최고급 클립아트 무료 검색 기능’으로‘노바 아트 익스플로션’은 전문 디자이너들이 애용해 더욱 유명한 전문 클립아트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습니다.
세번째로 이미지 검색 시 우측에 ‘이미지 카테고리’와 ‘포토앨범’ 기능을 추가해 상세한 이미지 분류와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한 점으로 종류별로 이미지를 모아놓은 카테고리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엠파스 이미지 검색에서는 이미지 슬라이드쇼를 한층 편리하게 구현한 ‘이미지 자동 넘기기 기능’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습니다.
엠파스 이미지팀 손영희 팀장은 “이번 엠파스 이미지 검색 서비스 강화는 텍스트보다 이미지를 즐겨찾는 최근 이미지 세대들의 검색 패턴을 세심하게 분석한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라며, “인터넷 이미지 검색을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보여주기 위해 앞으로도 사용자 패턴을 반영한 새로운 기능을 계속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