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서울 한양컨트리클럽‥자타공인 국내최고 명문 골프클럽
입력
수정
서울.한양컨트리클럽(대표 이승호 www.hanyangcc.co.kr)은 국내 골프장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간직한 골프장으로 서울 중심부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1954년 사단법인으로 발족한 이래 지난해 개장 50주년을 맞은 서울.한양컨트리클럽은 한국 골프의 산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골프의 역사와 그 맥을 같이 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골프장의 '맏형' 격인 서울.한양컨트리클럽은 지난 4월 이승호 대표가 새로 취임하며 재도약의 닻을 올렸다.
이 대표는 군의 여단장,군단 참모장 및 기계화 학교장과 육군의 지휘관 및 참모를 두루지낸 군 장군 출신이다.
한때 남성대골프장을 운영했던 그는 서울.한양컨트리클럽 사장으로 취임하기 전 온양그랜드특급호텔 CEO로 몸담았었다.
경영은 '종합예술의 극치'라고 말하는 이 대표는 "오로지 일과 그 성과로 모든 것을 보여 주겠다"고 말한다.
대표이사 취임 후 그가 가장 주안점을 두는 것은 서비스 제고와 최상의 코스관리 및 골프장 운영비용의 거품을 뺀 '내실경영'이다.
"서비스가 기업 수익의 원천이므로 이를 통한 경영개선을 최우선 목표로 삼았습니다.
공개경쟁 입찰을 통한 유지보수 업체 선정과 투명한 자금관리로 원활한 골프장 운영을 가능케 하는 '조정자'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엔도르핀이 풍부한곳,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항상 찾고 싶은 명문 골프장으로 다시 거듭 날 겁니다"
서울.한양컨트리클럽의 회원가입 자격은 만40세 이상으로 클럽의 자격심사기준에 부합하는 사람에 한해서다.
회원가입 조건 규약이 까다로운데 반해 편한 시간에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이 골프장이 지닌 커다란 메리트다.
예를 들어 오후 2시에 방문하더라도 1시간 정도만 기다리면 바로 부킹에 들어 갈수 있도록 만반의 서비스 체제를 구축해 놓고 있다.
예탁금회원위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익창출의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정회원에 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무게 중심을 두기 때문이다.
서울.한양컨트리클럽 관계자는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춘 골프코스는 국제대회를 개최하는데 조금도 손색이 없을 만큼 뛰어나다"며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기반 확충에도 주력해 50년 전통 명문 골프장의 명성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