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선물산업 및 시장발전 세미나 개최
입력
수정
한국증권선물거래소는 29일부터 이틀간 제주도 롯데호텔에서 한국증권업협회, 한국선물협회와 공동으로 증권선물산업 및 시장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증권.선물회사 대표와 증권유관기관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증권.선물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시장통합 이후 바람직한 산업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9일 윤계섭 서울대학교 교수는 기조강연에 나서 증권선물산업의 발전과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 각국 거래소의 주식회사 전환.상장이라는 국제적 추세에 따라 증권선물거래소도 조속한 IPO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김병준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은 특별 강연을 통해 "정책 오류를 줄이기 위해 정부는 물론 언론과 정치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참여정부는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 등을 통해 이러한 정책 오류가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30일 윤증현 금융감독위원회 위원장은 '증권선물산업 선진화로 가는 길'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으며 이영탁 증권선물거래소 이사장은 "증권선물거래소가 앞으로 주식회사 전환의 의미를 살려 주주가치, 기업가치 극대화를 우선적 경영목표로 삼고 주주와 시장참가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차희건기자 hgch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