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홍원바이오아그로‥친환경 유기농 자재로 골프장 잔디관리
입력
수정
홍원바이오아그로(대표 김정화)는 유기농 및 무 농약 농작물의 재배와 환경친화적인 골프장 관리를 위한 친환경 농자재 전문 생산업체다.
토양 병해 균 발생을 예방하고 식물뿌리의 생육을 촉진시키는 전천후 효모 미생물 제제와 우수한 병해충 기피 효과를 가지는 생약제제를 개발해낸 이 회사는 각각의 분야에서 발명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홍원바이오아그로는 유용 농업미생물의 개발뿐 아니라 토양 속 해충피해를 방지하는 해충병원성 선충을 개발하는 등 부단한 연구 개발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혁신 유공자 표창 및 ISO14000환경경영시스템,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획득했다.
신뢰성 있는 친환경제품을 생산 보급해 온 이 회사는 농산물 먹거리의 안전성과 함께 유기농 무 농약 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수익 증대에도 일조해 왔다.
또 이를 골프장 그린 및 페어웨이 잔디에 적용함으로써 농약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자체 토양분석시스템 및 재배시험장을 운영하는 이 회사 부설 기술연구소에서는 지역별 특색에 따라 토양 및 환경이 다른 점을 감안해 골프장과 농가의 작물 재배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농약 사용량을 줄인 친환경공법으로 골프장 잔디를 관리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향후 수요확대가 예상된다.
이 회사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효모액상비료 '바이오 비탈'은 항균성 미생물을 숙성시켜 제조한 효모제로, 뿌리 생육 및 병해충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밖에 식물의 생육에 필요한 효모와 미량요소를 특수공법으로 제조한 '원비탈'과 충?균등에 의해 발생하는 작물피해를 예방하는 '심마니골드', 단백질과 다당류를 함유한 토양 및 식물 영양제 '키토바이오그린'도 이 회사의 야심작이다.
효모액상비료 및 제조방법으로 특허(제 0424083호)를 받은 이 회사는 생약 제를 이용한 액상비료의 제조공법 특허(제 0497963호)까지 획득하며 성장속도를 늦추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