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기업뉴스>
입력
수정
1.LG생과 관절염 치료제 개발
LG생명과학이 새 관절염 치료제 ‘히루안플러스’를 출시하고 다음달부터 시판에 들어갑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15일간 3회만 투 여하면 6개월~1년 정도의 치료효과를 볼 수 있어 기존 치료제에 비해 치료기간도 짧고 비용도 줄었습니다.
LG생명과학은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히루안플러스의 원료물질인 고분자 히알우 론산나트륨 제조 공정에 관해 미국, 유럽, 일본 등 10개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한데 이어 지난 5월에는 유럽 품질인정서(COS)를 획득한 바 있다.
2.NHN 전문DB확충 지식검색 강화
NHN은 30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전산원 또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과 제휴를 맺고 건설·IT·방송 등 분야별 국내외 전문 DB를 네이버의 지식검색 서비스를 통해 네티즌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NHN 최휘영 대표는 "이번 제휴로 공공기관에 분산돼 있는 공신력 있는 전문DB를 네이버의 지식 검색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네티즌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네이버는 앞으로도 검증된 전문DB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사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NHN은 이에 앞서 LG경제연구원,문화관광부 '문화포털'과 제휴를 통해 국내외 경제·경영·산업 관련 전문DB 및 내 문화예술·유산·관광 등의 정보를 네이버 지식검색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3.다날 대만에 ARS 결재서비스 수출
유무선 결제 전문기업인 다날이 대만에 ARS 결제 서비스 시장에 진출합니다.
다날은 30일 타이완 포친테크놀러지와 ARS 결제 솔루션 제공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0월중 중화텔레콤(CHT)를 통해 타이완 시장 최초로 ARS 결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박성찬 다날 대표는 “타이완 휴대폰 결제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데 힘입어 이번에 ARS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됐다”며 “아직까지 대만에는 유선전화 를 이용한 결제수단이 없었기 때문에 대만의 온라인게임업체나 인터넷기업들이 ARS 결제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MSN 메신저 7.5 버전 출시
마이크로소프트는 MSN메신저 7.5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7.5버전은 메신저 대화중 클릭 한번으로 하고 싶은 말을 녹음해 대화상대에게 바로 전할 수 있는 ‘음성쪽지’ 기능이 추가됐으며 캐릭터 변환 등 다양한 감성 표현 기능도 강화됐습니다.
도 학교나 PC방 등의 공용 PC에서도 안전하게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보안` 기능이 강화됐습니다.
MSN메신저 7.5 버전은 운영체제 XP 환경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5.현원 MP3P 미국 유럽 연내 20만대 수출
현원은 MP3플레이어 `큐브'가 미국 최대 유통사인 월마트닷컴과 유럽의 서포트플러스를 통해 연말까지 20만대 가량 수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현원은 "현재 월마트닷컴이 소비자 반응 폭발로 독점 공급권을 요청을 해온 상태"라면서 "일단 월마트닷컴측 요청대로 연말까지 약 10만대를 선적하면 월마트닷컴 납품물량만 1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원은 이와 함께 유럽 서포트플러스사로부터 1만5천대를 발주받아 유럽지역에 수출한 데 이어 다음달중 1만5천대를 추가 선적키로 했으며 영국, 독일 등 판매용으로 6만대를 추가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6.코리아나 김민정과 전속모델 계약
코리아나화장품은 대표 브랜드 `코리아나`의 전속모델로 배우 김민정씨를 발탁, 3억원에 1년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코리아나는 김민정씨의 세련되고 깨끗한 아름다움이 천연 자연성분 화장품인 `코리아나` 브랜드와 잘 부합해 전속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코리아나`는 직판 유통에서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코리아나 관계자는 "이번 모델 선정은 `코리아나` 브랜드가 앞으로 펼치게 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성태기자 st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