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주)금강화학..자동차 부품산업의 선도기업
입력
수정
한국 자동차산업은 여러 제약과 한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에 괄목한 만한 성장과 수출증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따라서 국내 자동차부품 업체의 독자적인 부품설계, 개발 및 생산능력도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1981년 설립된 (주)금강화학(대표 이환길 www.keum-gang.com)은 현대 자동차의 포니 몰딩류 부품을 첫 생산으로 시작하여 국내 최초로 악셀레이터 페달 암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을 개발하였다. 아울러 가변 일체형 인서트 몰딩 제품의 개발, 다양한 패턴과 고급스런 이미지의 리얼 알루미늄, 최첨단 신소재로 개발된 제품 등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왔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부품업계를 선도해가고 있는 자동차 종합 내외장재 전문회사이다.
(주)금강화학은 휴머니즘과 부드러움을 요구하는 자동차 부품인 몰딩류 및 리얼 알루미늄 내,외장 제품의 차별화된 핵심 전략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21세기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초우량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기업의 핵심 역량을 新기술 최첨단 신소재 제품 개발 투자에 집중화하고 있다.
몰딩류 제품은 압출 몰딩이 아닌 가변형의 몰딩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설계의 자유도가 높으며 수지에 의한 외관 강도 및 내구성이 높은 제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양산에 성공하였으며 대형 인서트 사출로 일체형의 경우 결합부가 없어 미적 가치를 통해 제품을 차별화 한 점이 특징이다.
리얼 알루미늄 자동차 내,외장 제품의 경우 뛰어난 내구성과 경량화를 동시에 실현하였으며 디자인적 요소가 상품성을 극대화하여 독창적인 이미지를 확보하고 있다.
2004년도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신차종을 통해 국내 최초로 그 모습을 나타내었으며 승용차의 대형화, 고급화 추세에 맞추어 세계적 명품을 향한 기업의 앞서가는 면모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또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자연친화적인 최첨단 소재로 자동차 내,외장 제품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서도 초일류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매진해나갈 것이다.
이러한 부분은 2005년도의 경영 방침인 新기술 개발력 확보로 新시장의 지속적 확대에서도 잘 나타나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핵심기술 인력에 대한 투자와 종업원에 대한 교육은 국내 어느 회사도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이 대표의 열정은 대단하다.
이를 입증하듯이 2002년도에 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우수 중소기업인 기술개발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5년도에는 산자부 장관상 등 관련기관들의 실적 달성에 의한 상들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종업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으며 회사 내부에 국내 어느 기업에서도 볼 수 없는 고급스러운 수목들로 이 대표가 직접 9개월간 연출하고 조성하여 최상급의 정원을 만들어 종업원들의 휴식공간으로 배려함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는 이 대표의 "좋고, 깨끗한 환경에서 좋은 제품이 나올 수 있다"는 평소의 소신에서 비롯된 것이라 하겠다.
(주)금강화학은 최근 해외 선진업체들이 글로벌 부품조달을 확대해가는 추세에 대응하여 자동차부품의 품질향상과 원가경쟁력 확보, 기술/디자인 혁신으로 세계 유수 자동차 메이커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해나가고 있으며 자연 친화적인 최첨단 신소재의 부품 고급화로 고부가가치, 고품질화를 꾀하고 있다.
R&D 투자를 하는 데에 있어서도 정확한 기술예측 능력을 바탕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자동차 산업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했던 관계로 오늘날과 같은 금강화학만의 영역을 구축할 수 있었으며, 제품의 리더십을 우위로 하는 기업의 원천은 조직 구성원의 창의력에 의해 좌우된다고 판단하여 인재우선을 위한 교육투자와 국제화 전략 등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051)305-5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