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고향길 '안전하게'
입력
수정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본격적인 귀경길과 귀성길 행렬이 오늘부터 이어집니다.
손보업계가 준비한 고향길 안전하게 다녀오는 방법을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고향길을 다녀오는 운전자를 위해 손해보험협회는 오늘 서울 궁내동 등 전국 7개 주요 고속도로 톨케이트에서 '추석 고향가는 길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S : 정부 인사 등 350여명 참가)
오늘 행사에는 이해찬 국무총리와 추병직 건설교통부 장관 등 주요 정부 인사와 안공혁 손보협회장 등 총 35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안전띠는 생명띠' 문구가 새겨진 차량용 습기.성에 제거제를 운전자들에게 나눠주며 추석 연휴기간 안전운전을 당부했습니다.
(S : 손보사, 다양한 추석보험 출시)
손보사들도 저렴한 보험료로 추석연휴기간에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을 집중 보장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했습니다.
(S : 현대해상, '추석 고향길 여행보험' 판매)
현대해상은 '추석 고향길 여행보험'을 지난 7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최저 2천원의 보험료로 고향에 내려가는 도중 발생한 교통사고는 물론 상해와 질병에 따른 치료비와 휴대품분실 등도 보상합니다.
(S : LG화재,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LG화재도 1만 5천원의 저렴한 보험료로 연휴를 포함, 7일 동안은 누구나 운전할 수 있는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을 운영합니다.
또, 4인 가족을 기준으로 3천원의 저렴한 보험료로 성묘나 여행 중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와 질병 위험을 보장하는 '추석 여행보험'을 판매중입니다.
(S : 동부화재, '한가위 여행보험' 출시)
동부화재도 추석 연휴기간 최저 2천원에서 최고 8천원의 보험료로 사고당 최고 1억원까지 보상해 주는 '한가위 여행보험'을 출시했습니다.
(편집 : 신정기)
인터넷과 콜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고 가족은 물론 친척이나 친구끼리도 함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와우티브이뉴스 양재준입니다.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