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판 붙자] 'FIFA 06' 전세계 500여개 축구팀 스타 총출동 등

◆FIFA 06


EA코리아가 한글화해 4일 발매한 FIFA 시리즈 최신작 PC게임이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K리그는 물론 전 세계 29개 리그 500여개 팀,그리고 이에 소속된 1만명이 넘는 축구 선수들이 등장한다.


특히 한국 유저들을 위해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과 대구 경기장이 추가돼 2002 월드컵의 신화를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스포츠 중계 아나운서인 김동연씨와 프리미어 리그 해설위원인 박문성씨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 중계와 박지성(맨유),안정환(FC 메츠),차두리(SG 프랑크푸르트) 등 해외파 한국 선수들의 움직임이 뛰어난 그래픽으로 구현됐다.
펠레 같은 전설의 스타 플레이어도 모두 등장,재미를 더했다는 평.온라인 게임 지원으로 1 대 1 대전은 물론 전 세계 FIFA 마니아들과 토너먼트 등의 시합에서 실력을 겨루어 볼 수도 있다.


소비자 가격은 3만6000원.


◆노라바

나코엔터테인먼트가 지난달 29일 선보인 3D(입체) 커뮤니티 게임이다.


카툰 랜더링을 사용한 동화 같은 그래픽으로 현실 세계를 작게 축소해 놓은 공간 속에서 아바타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친구를 만나는 구성으로 돼 있다.
수천 종의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또 개인수첩 시스템까지 도입,자신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갖췄다.


3D 게임에서부터 플래시 게임과 인스턴트 대전게임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문화도 노라바의 특징이다.


◆NBA Live 06



EA코리아가 지난달 26일 발매를 시작한 NBA 시리즈의 최신작.


전작과 달리 'NBA Live 06'은 '프리스타일 슈퍼스타' 기능이 추가돼 플레이 메이커,스토퍼 등의 세분화된 캐릭터 타입으로 NBA 스타플레이어 특유의 움직임을 간단한 키 조합을 통해 직접 조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속공 농구 등을 활용한 세밀한 경기 진행이 가능하며 선수들의 외형은 물론 허공을 가르는 패스와 파워풀한 덩크 등 사실적인 동작까지 구현할 수 있다.


선수들의 스카우트,트레이닝을 비롯한 스폰서 계약,코칭 스태프 운영까지 직접 관리하는 '다이너스티 모드'와 3점슛 대회,덩크슛 콘테스트,NBA 올스타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NBA 올스타 위크엔드 모드'도 재미를 더한다.


스포츠 캐스터계의 대부 '마브 앨버트(Marv Albert)'와 전 NBA 스타 '스티브 커(Steve Kerr)' 등의 유명 해설자가 직접 중계를 맡았다.


소비자 가격은 3만6000원.



◆오디션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온라인 댄스 게임.지난달 29일부터 음악 포털사이트 벅스(www.bugs.co.kr)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국내 최초 온라인 댄스 게임이라는 타이틀과 다양한 댄스 시스템,원활한 서비스로 주목받았었다.


음악 포털 벅스에서 서비스된다는 것도 독특하다.


음악에 맞춰 개성 있는 아바타들이 춤추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천지의 문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가 오는 20일 발매하는 휴대용 게임기 PSP용 정통무협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무한대로 펼쳐진 바다 위 9개 대륙으로 이루어진 세계의 중심에 위치한 '앙괘(央卦)'라는 대륙을 무대로 펼쳐진다.


게임 사용자는 캐릭터를 조종해 기(氣)의 흐름을 파악하며 자신만의 무예록을 만들어 갈 수 있다.


간단한 조작으로도 화려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어 게임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 캐릭터 디자인을 한국인 만화가 고진호씨가 담당해 한국적인 캐릭터 이미지를 자아낸다.
게이머들 사이에 이 점이 화제가 되고 있다.


12세 이용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