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해외 벤치마킹] 일본 미용실 카페
입력
수정
나이아가라,볼룸,텍스처,핑클,디지털,호일.... 공통점은 무엇일까?
멋쟁이 여성들이라면 금방 알아차리겠지만,죄다 '파마'(permanent) 이름이다. 이들의 공통점이 또 하나 있다. 모두가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 볼룸은 1시간30분,텍스처 1시간,나이아가라 2~3시간, 디지털 파마를 하는데 대략 2시간 정도 걸린다.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모든것을 감수할 수 있는 현대 여성들이지만 일각(一刻)이 여삼추(如三秋)인 그들에게 2~3시간은 지루하고 따분할 따름이다. 무료한 그녀들을 위해 미용실은 잡지를 제공하거나 거센 입담을 풀어 헤치지만 금세 시들해지게 마련이다.
도쿄의 록폰기에 있는 YAFFA ORGANIC CAFE라면 교양있는 현대 여성들을 위한 헤어살롱이라고 할 만하다. 록폰기브라스(六本木ブラ一ス) 건물의 3층에 자리하고 있는 이 카페는 미용실이 병설(倂設) 운영하는 곳이다.
카페에서는 빵과 스프,커피,홍차,야채 샐러드 등을 제공한다. 가격은 차를 겸비한 점심 메뉴가 1000엔 정도한다. 카페 벽면은 하얀 색으로 통일해 현대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무엇보다 실내에 각종 유기재배된 식물을 배치해 고객들의 편안함을 한껏 도모한다. 도쿄는 자타가 공인하는 공기가 좋지 않은 도시다.
하지만 이 카페에 서면 '아! 공기가 너무 좋다'라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상쾌하다. 이 카페의 또다른 장점은 미용실과 카페 사이에 시원하게 통유리가 놓여 있어 다양한 사람들의 머리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물론 그녀 역시 파마를 하기 위한 호일을 만 상태일 수도 있다.
한마디로 YAFFA ORGANIC CAFE는 '멀티 서비스' 개념이 적용된 미용실이라고 할 수 있다. 미용,그리고 휴식의 개념을 접목한 것이다. 사업아이템은 항상 고객편에서 창출된다. 클라이언트가 무엇을 원하는지 재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야 현대적인 사업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YAAFFA ORGANIC CAFE 주소: 東京都 港 六本木 5 -10-25 전화(도쿄): 5770-4778
윤삼근 창업과사업아이템 대표 www.saupit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