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우진B&G㈜‥ 첨단발효관련 설비로 이룬 경쟁력
입력
수정
1977년 설립된 우진B&G(주)(대표 강석진 www.woogenebng.com)는 동물의약품 제조로 출발해 첨단 신 물질과 원료의약품 개발까지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속도를 늦추지 않고 있는 기업이다.
원료미생물, 효소제 및 항생제, 첨단의약품 원료와 기능성식품 원료생산을 비롯해 생약 추출물 생산에 주력하면서 'R&D'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3년 연구 끝에 개발, 특허 출원한 'B&G HERB 추출공법'은 일반적인 열수추출이 아닌 특수효과추출법으로, 원물의 다양한 함유물질을 최대한 추출할 수 있도록 고안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공법을 이용해 면역항암소재이며 항 당뇨에 유효한 겨우살이를 비롯해 가시오가피와 황기, 인삼 등 다양한 한방 생약 및 허브추출물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우진 B&G는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100억원에 육박하는 발효설비를 모두 갖추고 있는 경쟁력 있는 회사로도 정평이 나있다.
발효관련 대기업조차도 발효설비를 갖추지 못해 생산을 의뢰할 정도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더해 올해 초에는 10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설비 보완까지 마치며 연간 800t 이상의 원료 미생물 및 항생제 원료 생산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환경오염 정화와 유기농업 및 친환경축산의 기초 미생물인 광 영양세균의 대량배양을 위한 특수설비를 보유해 연간 500t의 광 영양균을 배양할 수 있어 친환경사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강석진 대표는 "장인정신으로 무장한 정도 경영을 통해 원료 공급자 및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한 길을 걸어왔다"며 "그 믿음을 세계시장까지 넓힌다는 계획으로 동물 약품을 우선으로 특수공법을 활용한 신소재부문까지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