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기술 진흥대회] 산자부장관상 : 에스이티, 초절전 EEFL 개발
입력
수정
에스이티(대표 이경희)는 디스플레이용 광원을 전문으로 개발,생산하는 업체로 지난 2001년 설립됐다.
다양한 광고 조명 패널용 외부전극형광램프(EEFL?External Electrode Flourescent Lamp)와 다기능 인버터,자외선(UV)램프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장수명·초절전형 EEFL은 일반형광등과는 달리 전극이 외부에 있고 전자방출 방식으로 열이 없는 냉열관의 특성을 갖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수명이 일반 형광등에 비해 10배가량 길고 광고용 조명패널의 경우 기존 제품보다 60% 이상 에너지가 절감되는 신광원 램프"라며 "LCD 백라이트용 CCFL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광원"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시장 진입 초기 단계인 2003년 하반기부터 공항 지하철역 철도역 백화점 등에 'e-slim'이란 독자적인 브랜드로 광고용 EEFL제품을 제작,판매해왔다.
최근에는 LG화학과 전략적 마케팅 계약을 맺고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광고용 패널뿐 아니라 32·42·52인치 LCD TV용 백라이트 EEFL을 개발해 논산 공장에 이를 양산할 수 있는 설비를 준비 중"이라며 "향후 50~100인치 대형 LCD-TV용 백라이트 EEFL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41)73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