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앤스탁] 에스엔티,종합 세라믹기업 도약
입력
수정
(앵커멘트)
반도체 가공 회사에서 종합 세라믹 기업으로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메카로닉스 인수 효과와 100억원 신규투자로 실리콘제품 시장점유율 1위 고수를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에스엔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마련했다.
(앵커1)
먼저 에스엔티가 종합세라믹기업으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다구요?
현재 국내 실리콘제품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있는 에스엔티는 최근 메카로닉스라는 회사를 인수하면서 기존 가공중심에서 종합 소재 중심의 종합세라믹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에스엔티는 주력 매출품인 알루미나세라믹의 소재부터 가공,세정까지 일괄 생산하고 있는데요.
CG)(에스엔티)
- 종합 세라믹기업으로 도약
(향후 2년내 모든 세라믹제품 생산)
- 엔지니어 3명, 일본 생산 고문 1명 영입
- 일본, 미국 실리콘 잉곳 판매 확대
- 현재 일본 투자자 대상 IR 진행
이번에 메카로닉스의 주력제품인 히터블락과 서셉터분야까지 추가 시킴에 따라 향후 2년내 반도체와 lcd장비의 한 챔버에 사용되는 모든 세라믹제품을 에스엔티에서 만들수 있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기술력 확보차원에서 실리콘 잉곳 생산 1위 업체의 엔지니어 3명과 일본 생산 고문 1명을 영입해 기술우위를 확고히 하고 있구요.
국내 뿐아니라 향후 일본과 미국에서도 자회사를 통해 실리콘 잉곳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방침으로 현재 일본내 펀드매니저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오늘과 내일 IR을 진행중이다.
(앵커2)
특히 실리콘잉곳등 실리콘부품시장으로 본격적인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계획도 세웠다구요?
에스엔티는 실리콘 잉곳을 사용해 1차적으로 만드는 실리콘 부품제품 뿐아니라 실리콘 부품을 이용해 반도체 완제품을 만드는 소자업체등 다방면으로 분야를 확대시킬 방침인데요.
CG2) (에스엔티)
- 내년 상반기까지 100억원 투자
(삼성전자 27.5억원 지원 방침)
- 향후 실리콘부품 대량 납품 기대
- 2007년 상반기 제품생산 가능
- 전세계 실리콘부품 15%대 점유
내년 상반기까지 이를 위한 설비와 공장구입 건설등에 총 100억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이중 27억원 가량은 삼성전자를 통해 무이자 차입금으로 지원을 받게 되고, 나머지는 자체 자금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신규투자에 있어 삼성전자의 지원은 단순히 실리콘 잉곳사업에 자금을 투자한다는 의미를 넘어 향후 양질의 실리콘 부품을 대량으로 구입하겠다는 의사표시로도 생각해 볼수 있다.
이처럼 모든 투자가 내년 상반기 완료되면 내년 하반기나 2007년 상반기부터 제품생산이 가능하게 되구요.
현재 1500억원대의 전세계 실리콘 부품시장 에서 15%대의 시장점유율의 우선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앵커3)
종합세라믹기업으로 도약하는 에스엔티의 이모저모에 대해서 들어봤는데요.
현재 에스엔티는 일본 현지에서 투자자를 대상으로 IR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현지를 연결해 자세한 진행상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스엔티의 이재정 CFO 연결됐습니다.
(질문1)
현재 일본내에서 대규모 IR을 진행중이시라구요.. 현재 일본 현지 반응은 어떤지?
(질문2)
무엇보다 신규사업 진출을 통해 종합 소재 중심의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진행상황과 투자계획, 향후 목표까지 알려주시죠?
(질문3)
마지막으로 최근에 메카로닉스라는 회사를 인수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장에선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이번 회사 인수를 통한 시너지효과와 비젼에 대해서도 한말씀?
전준민기자 jjm121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