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in 시네마] 배트맨 비긴즈 … 배트카 있으면 당신도 배트맨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배트맨 비긴즈'는 5편의 시리즈 중 처음으로 배트맨의 탄생에 관한 비밀을 공개한다.


부모가 살해되는 불행을 겪은 주인공은 정신적 스승을 만나 영웅으로 거듭나지만 스승과 대적해야 하는 비극적 운명에 다시 처한다.
최근 2장짜리로 나온 DVD(워너)에는 배트맨의 의상과 무기 등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그중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배트카 '텀블러'다.


매번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들어지는 배트카는 이 시리즈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를 높이는 중요한 소품이다.
'텀블러'는 세련된 디자인의 이전 배트카들과는 달리 군용트럭처럼 생긴 투박한 디자인이다.


이 차의 가장 큰 특징은 앞바퀴를 연결하는 축이 없다는 것이다.


앞바퀴가 중앙에 몰려있고 바퀴를 지탱하는 축은 양측면에 부착돼 있다.
이런 구조는 회전력을 향상시켜 2.5t의 무게지만 시속 170km로 도심을 질주토록 만든다.


이 장면과 함께 텀블러가 지붕 위로 달리면서 기와를 뜯어내는 장면은 이 영화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대목일 것이다.


배트맨역 크리스천 베일은 촬영 후 텀블러를 한 대 얻고 싶은 속내를 은근히 표출했지만 결국 실패했다고 한다.
어쨌든 배트카의 모형은 장난감 시장에서 인기 상품이다.


미니카 전문 인터넷 쇼핑몰(www.minict.com)은 1 대 18 비율의 텀블러 축소 모형을 7만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수입 장난감 쇼핑몰인 토이즈팩토리(www.toyzfactory.co.kr)는 동종 모형을 8만7500원에 판매한다.


토이즈팩토리는 배트카 외에 배트맨 관련 의상과 무기 모형들도 팔고 있다.
영화 DVD를 안방에서 보면서 배트카까지 소유하고 있다면 진정한 배트맨 마니아라고 부르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유재혁 기자 yooj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