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소비자대상(上)] 식품 : 냉동식품-한성기업 '씨앤미 해물군만두'
입력
수정
한성기업의 '씨앤미 해물군만두'는 웰빙 먹거리의 영역을 만두로까지 확대한 제품이다.
만두 속에 돼지기름이나 돼지고기를 전혀 넣지 않은 대신 새우,홍합,참치,오징어 등 각종 해물을 듬뿍 넣어 기존 만두제품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국산 생부추를 사용해 느끼한 맛을 제거하고,향긋한 파래 만두피로 빚어 기존의 만두제품보다 한 단계 높은 향과 담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돼지고기 냄새를 싫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웰빙제품이며,비만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수험생 및 자녀의 간식용으로 적합하게 개발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씨앤미 해물군만두가 단기간에 인기를 끌게 된 데는 제품력과 함께 체계적인 마케팅,차별화된 디자인과 소비자 평가단을 통한 꾸준한 품질개선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맛을 갖춘 프리미엄급 제품임을 소비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은 지속적인 소비자대상 시식행사라고 판단,TV광고와 경품행사보다는 장기적인 시식행사를 진행한 것이 주효했다.
소비자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아 단기간내 목표 달성은 물론 24시간 풀가동에 불구하고 공급 부족으로 급기야 설비 증설까지 해야만 했다.
씨앤미 해물군만두는 대형 할인점 및 백화점에서 해물군만두 750g을 구입하면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1+1 행사와 함께 매장에서 직접 올리브유로 해물군만두를 구워 해물군만두 고유의 담백하면서 쫄깃한 맛을 느끼게 해 주는 시식행사를 병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씨앤미 브랜드의 고급 해초·해물 제품을 내놔 브랜드 가치를 높여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