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풀향기 ‥ 고향집 같은 한남점과 기와집 형태 삼성본점
입력
수정
공해와 인스턴트 음식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웰빙의 맛을 전하는 전통 한정식당 '풀향기(대표 김생수 www.pulhyanggi.co.kr)'가 도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산채나물 전문점으로 한남동에서 시작된 '풀향기'는 채식만으로 구성된 메뉴의 문제점을 보강하여 육류요리를 추가하면서 점차 전통 한정식의 틀을 갖추었고, '궁중요리 메뉴'까지 갖추며 궁중 한정식으로 거듭나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한정식당이다.
이 때문에 '풀향기'에서는 가장 일반적이고 토속적인 한정식에서 임금님 수라상까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한정식의 문턱까지 낮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정식의 체계화를 선도하여 코스식 요리를 서비스함으로써 보다 우아한 정찬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풀향기'만의 특징이다.
무엇보다도 '풀향기'의 음식은 한결같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옛 것의 틀을 훼손하지 않은 지극히 한국적인 맛을 추구하는 '풀향기'는 한남점과 삼성점이 있으며 각 지점마다 고유의 장점을 갖고 있다.
한남점의 경우 전통적인 고향집의 모양을 유지해 '고향집 어머니'의 음식 맛과 푸근함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삼성본점은 한남점과는 정반대로 지하 1층 지상 2층의 거대 기와집 형태로 국악공연까지 하고 있어 대단위 가족모임이나 외국 손님의 접대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