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기업뉴스]
입력
수정
1.레인콤 와이브로 게임기 CES 첫선
레인콤은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가전 전시회 'CES 2006'에 휴대형 와이브로 온라인 게임 단말기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KT의 휴대인터넷(와이브로)망을 통해 온라인으로 서비스됨으로써 사용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 등 각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엔씨 '시티오브 히어로' 18일 공개
엔씨소프트는 슈퍼 영웅과 악당의 대결을 소재로 한 액션 게임인 ‘시티오브히어로’의 공개 서비스를 오는 18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측은 "높은 레벨이 되어야만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손쉽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씨앤에스 DMB칩 냅툰 일류상품
멀티미디어 칩 전문업체 씨앤에스테크놀로지는 자사의 DMB전용 멀티미디어칩 '넵튠'이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넵튠은 DMB 단말기에서 고화질, 고음질의 대용량 멀티미디어를 실시간으로 처리해주는 DMB전용 멀티미디어 칩으로 씨앤에스는 지난해 2월 세계 최초로 DMB 칩의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4.현원 초절전형 MP3P 개발
한번 충전으로 무려 한달 가까이 사용할 수 있는 초절전형 MP3플레이어가 개발됐습니다.
멀티미디어 기기 생산업체인 ㈜현원은 국내 최대인 150시간을 연속 재생할 수 있는 MP3플레이어를 개발해 이달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5.이트로닉스 매각 MOU체결
매각작업을 진행 중인 이트로닉스(옛 해태전자)가 매각을 위해 복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풍안방직 컨소시엄 및 H&T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풍안방직 컨소시엄 및 H&T는 앞으로 3주간 최종 정밀실사 작업을 실시하고, 이트로닉스는 복수 우선협상대상자로부터 최종 인수제안서를 접수받아 최종 인수자를 결정한 뒤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6.삼영전자 초광대역통신 상용모듈 개발
삼영전자가 미국 반도체 업체인 알레리온과 공동으로 초광대역통신(UWB) 상용 모듈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UWB는 주파수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근거리 무선통신기술입니다.
회사측은 "블루투스 전송 속도의 약 48배에 달하는 최대 480Mbps의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어 영화 한 편 분량을 수 십초 내에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사숙기자 sa-s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