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블로그 사업 진출
입력
수정
SK커뮤니케이션즈가 블로그 사업에 진출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와 온네트는 전문 블로그사이트 이글루스에 대한 조건부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온네트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게임 '샷온라인'과 청소년커뮤니티서비스 '엔티카'를 제외한 블로그 운영인력 등 '이글루스'의 유무선자산이 SK커뮤니케이션즈로 새롭게 이전될 전망입니다.
이글루스는 지난 2003년 오픈형 플랫폼을 지향하는 전문 블로그로 출발해 오픈성과 강력한 유저콘텐츠 등 열혈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그 전문성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온 대표적 1인 미디어서비스입니다.
10만여명의 이용자 층 중심의 전문 블로그 서비스로 안착한 이글루스는 서비스운영의 현실적 과제 극복과 새로운 블로그 모델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그리고 넓은 이용자층 확보 등 향후 발전적 파트너쉽을 구축할 수 있는 협력 대상자를 물색하던 중 SK커뮤니케이션즈와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계약체결을 통해 SK커뮤니케이션즈 역시 전문 블로그 이용자 층과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기존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1인 미디어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1인 미디어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향후 전문 블로그 이글루스의 기존운영정책을 유지하면서 블로그 이용자들과의 유기적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한층 발전된 1인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이글루스에 대한 조건부 영업양수도 계약체결은 오는 30일 온네트의 정기주주총회 특별결의 상정을 통해 최종 결정됩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