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중앙엔지니어링(주) .. 에너지 전문기업 힘찬 도약
입력
수정
밀폐식 팽창탱크로 시장에서 인정받은 중앙엔지니어링(주)(대표 김윤철 www.jacoeng.com)이 냉난방 공조 설비와 열사용기기 전문업체로 도약할 발판을 구축하고 있다.
이회사는 밀폐식 팽창탱크의 시장성을 조기에 파악, 1989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에 주력했다.
그 결과 건물의 냉난방 불균형 해소와 건설비 절감을 동시에 거둘 수 있는 'AFR'(Auto Flow Regulator)개발에 성공했다.
이회사의 강점은 원격무인 운전제어시스템이 부착돼 각 수요처와 A/S센터 사이의 자동 연락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시스템 전체를 제어하는 센서기술 도입으로 에너지절감 효과가 탁월하다.
현재 이회사의 제품들은 국내적용이 힘든 외국산 제품보다 안정성 면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으며 수입대체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중앙엔지니어링(주)은 쾌속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산업용 및 아파트 냉난방설비에 적합한 팽창기수분리기(사진), 압력용기, 판형열교환기 생산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국내뿐 아니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과 베트남 건축 설비시장에도 공급될 계획이다.
김대표는 "기술적 가치창조를 위해 매출액 대비 8.5%를 R&D에 투자한다"며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향후 태양열전지 분야에도 진출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