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조달 우수제품전] 케이디파워..시설 전력 상황 디지털 원격제어

케이디파워(대표 박기주)는 고압의 전기를 가정이나 공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정 전압으로 낮춰주는 수배전반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1990년 설립된 이 회사는 전기를 인터넷을 통해 원격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웹기반의 수배전반 운전기술을 보유,이 분야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박기주 대표는 "인터넷을 통해 외부에서 전력 상태를 감시할 수 있는 효용성이 알려지면서 그동안 9500건의 수배전반 설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수배전반은 원격지에서 디지털그래픽으로 각각의 전력 상황을 한눈에 파악해 제어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번에 출품한 '지능형 디지털 그래픽 i수배전반'은 최적의 상황에서 운전하도록 설계됐으며 변압기의 터보냉각운전으로 부하율을 33% 증대시켜 급속한 단시간 과부하운전에 대응하도록 했다.또 누설전류를 측정·제어할 수 있으며 블랙박스를 달아 전력품질을 분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제품은 전력 상태를 분석한 화재지수 전력컨디션지수 출력감쇄지수 수배전반품질지수 등을 보여주고 24시간 사이버캐릭터(케미)가 이상징후를 감시한다.

이 회사는 최근 전력 설비 통계자료 환경 등 산업시설을 한꺼번에 실시간 관리하는 'WEB META 상용서비스'를 시작했다.이 서비스의 주요 대상은 중소형 특고압(2만2900V) 전력수용가인 학교나 관공서,소규모플랜트 등이며 가격은 현장 표준모델 14종류를 기본으로 기존 MMI시스템에 비해 3분의 1로 저렴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공공기관 등에 300여개를 구축했으며 터널 등 무인운전시설물 100여곳에도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02)6336-3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