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케팅 대상] 국민은행… "고객만족 일등은행 달성 세계속 한국대표 되겠다"

국민은행은 고객만족을 경영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지난해 'KB고객만족헌장'을 선포하는 등 대대적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은행과 거래하는 모든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편차 없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국민은행이 추구하는 목적이다.이를 위해 국민은행은 제도,업무 프로세스,상품 등 고객만족과 관련된 모든 요소를 매달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고객의 기대 수준에 즉시 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덕분에 국민은행은 한국신용정보가 주관하는 은행권 서비스 실태 모니터링 조사에서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만족 일등은행'을 목표로 후속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국민은행만의 서비스 정신과 혁신철학을 담은 'KB Service Identity'를 새롭게 제정했으며 전 영업점 직원의 서비스 고급화,고객 상담능력 극대화를 위해 새로운 CRM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강정원 행장은 "올해는 반드시 고객만족 일등은행을 달성할 것"이라며 "2600만 고객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는 고객만족 운동을 통해 국민의 사랑을 받는 국민의 은행으로서 세계 속의 한국을 대표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