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타] 네이트 드라이브‥내비게이션도 유비쿼터스로

운전자들의 내비게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기능들이 다양해져 기본적인 GPS 기능뿐 아니라 DVD,CD,MP3 재생 등 편의 기능이 포함되는 추세다.SK텔레콤의 '네이트 드라이브'는 내비게이션의 유비쿼터스 시대를 연 주인공으로 꼽힌다.

내비게이션 기계를 활용한 단순 GPS 서비스가 아니라 누구나 가지고 있는 휴대폰을 통해 구현된다는 점에서 다른 내비게이션과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네이트 드라이브만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 가능성'이다.네이트 드라이브는 평소에는 휴대폰으로 사용하고 자동차에서는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면 된다.

언제 어디서든지 가지고 다니면서 쓸 수 있다는 것.따라서 자신의 차에서뿐 아니라 친구나 동료의 차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걷고 있을 때도 주변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운전 중 기기 조작이 어려울 때 음성으로 목적지 설정을 할 수 있는 것도 네이트 드라이브만의 장점으로 꼽힌다.

'VDC센터'와 통화를 통해 목적지 설정이 가능하다.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해주는 것도 편리하다.기존의 내비게이션들은 CD를 업데이트해야 변경된 도로 상황들이 반영되는 데 반해 네이트 드라이브는 5분마다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하고 주 1회 지도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해줘 늘 살아 있는 교통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긴급구난서비스(ERS)도 제공해 단말기 긴급 버튼만 누르면 GPS를 통해 위치를 확인해 사고 출동,견인,비상급유,잠금장치 해제,배터리 충전,타이어 교환,사고 응급조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