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콘텐츠] SK텔레콤 '로밍오토다이얼'‥해외서 걸때도 국내번호 그대로 눌러요

SK텔레콤의 '로밍오토다이얼' 서비스는 로밍서비스 고객이 국내에서처럼 전화번호를 누르면 해당국가의 국제전화 접속번호와 국가코드를 자동으로 생성,발신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해외에서 발신할 때 국제전화 접속번호와 국가코드를 일일이 외워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다.이 때문에 자동로밍을 통해 본인의 휴대폰을 가지고 해외에 나가더라도 주소록이나 최근 발신·수신번호 등을 이용하기가 불편했던 단점이 없어졌다.

'로밍오토다이얼'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환경과 똑같이 자기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긴급의료·통역·외교통상부콜센터 등 해외 비상연락망 서비스도 부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해외 체류시 로밍폰을 보디가드 역할로 활용할 수도 있다.아직까지는 149종의 WIPI 단말기와 자동로밍 고객들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6월부터는 전기종의 단말기와 임대로밍·반자동로밍 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7777+통화' 또는 휴대폰 '네이트'에 접속해 초기메뉴에 들어간 뒤 친구찾기/교통/드라이브→주변맛집/여행정보→여행정보→로밍오토다이얼에서 VM을 다운받은 후 해외에 나갔을 때 미리 다운받아 놓은 '로밍오토다이얼'VM에서 해당되는 국가를 선택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1회 다운로드시 900원의 정보이용료(유효기간 3개월)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