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드림텍, 자동차 기초부품 혁신선도 기업

<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기초부품은 산업의 근간을 이룬다.IT, 자동차, 반도체 등 첨단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지만 그 기술을 가시화시킬 수 있는 기초부품에 대한 개발은 소외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혁신을 단행해 냉간단조 부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술집약형 유망기업 (주)드림텍(대표 김홍근 www.idreamtec.co.kr)이 최근 기존의 개념과는 완전히 다른 자동차용 조향부품인 일체형 유니버셜조인트(SHAFT&PIPE)를 냉간단조에 의하여 개발,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어 화제다.

(주)드림텍의 냉간단조 기술력은 일본과 독일에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이 회사는 단조 프로그래밍 S/W와 금형기술 전문 S/W를 도입, 상세설계 및 개발 리스크 최소화를 실현하였으며, 금형소재를 자체개발하여 개발기간 단축등의 경쟁력을 확보하였다.

이로 인해 냉간단조 기술을 적용한 자동차 조향부품(조인트류) 제조분야에서는 국내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조향 조인트 부품 중 이 회사가 개발 한 '단조 일체화 샤프트조인트'와 '단조 일체화 파이프조인트'는 기존의 용접방식을 일체형으로 바꾸고 각 프로세스별 공정단계특허를 통해 40%의 원가절감뿐만 아니라 내구성강화라는 놀라운 결과를 이뤄냈다.(주)드림텍의 기술력은 남이 하지 않는 영역에서 디자인부터 완전히 바꾼다는 '혁신적사고' 에서 비롯된다.

이 회사는 1995년 기술혁신을 시작으로 품질혁신, 생산혁신, 경영혁신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2003년 경영혁신과 생산혁신을 도입 후, 이 회사는 매년 30%의 시장확대 및 매출증대라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으며, 현재 신규설비의 투자등으로 시설 증축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나, 토지 용도의 문제등으로 관련기관의 지원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는 상황이다.

내부고객만족을 표방한 경영혁신은 사원주주화, 투명경영 체제 확립, 마케팅에 대한 선택과 집중 등이 그 골자다.생산혁신은 3D업종의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POP(생산시점관리)시스템 구축에 주력했으며, 2000년에 도입한 품질혁신은 ISO9001, ISO14001, ISO/TS16949 등의 인증 획득 외에도 품질확보에 필요한 측정 설비에도 꾸준한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0년 경기중소기업 기술혁신분야 대상과 2005년 상공의날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은 김홍근 대표는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포기하지 않고 뚝심 있게 추진한 결과 '제2의 창업'이라고 불릴 정도로 성장할 수 있었다"는 감회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이 기업의 비전으로 이어가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