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건강식품] 롯데칠성/하이 콜라겐..콜라겐 함유 피부미용 효과만점

롯데칠성은 최근 콜라겐 함유 미용 음료 '하이 콜라겐'을 내놨다.

하이 콜라겐은 지난해 5월 발매된 '콜라겐5000'의 후속 제품이다.이 제품을 기본으로 맛 디자인 제품명 등을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 욕구에 맞춰 리뉴얼한 것이 하이 콜라겐이다.

180㎖ 한 병에는 콜라겐 성분 1000mg이 들어 있다.

이와 함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흡수율을 높여 주는 비타민C를 100mg씩 더해 상큼한 맛을 냈다.복숭아맛 사과맛 제품에 따라 각각 과일즙이 5%씩 들어 있는 것도 콜라겐5000과 다른 점이다.

이미 '모메존 석류'를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로 리뉴얼해 대박을 터뜨린 바 있는 롯데칠성음료는 콜라겐5000을 전면 리뉴얼한 하이 콜라겐 역시 똑같이 빅 히트 제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워 뒀다.

이를 위해 핵심 타깃인 20대 여성층에게 맛있게 마시는 미용 음료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광고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쌩얼 미인(노메이크업 미인)' 열풍도 롯데칠성은 마케팅의 호재로 잘 활용하고 있다.

제품 컨셉트를 '바른 생활 음료-맨얼굴로 웃자'로 정한 것도 그런 맥락이다.

톡톡 튀는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영아씨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여자의 생활은 얼굴에서 나타납니다'라는 카피를 내세워 광고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또한 젊은 층이 몰려드는 지역에서 대대적인 소비자 시음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사랑초' 등 다른 인기 음료와 함께 뷰티 선물세트를 구성해 제품 간의 판매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다.

복숭아맛 사과맛의 두 종류로 160㎖들이 캔 제품과 180㎖들이 작은병 제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