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보령메디앙스, 임산부 축제 '아이맘페스티벌' 개최

앵커))저출산 기조가 이어지고 있지만 보다 건강한 출산과 육아에 대한 관심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보령메디앙스가 주최한 색다른 임신 출산 박람회를 조성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기자))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는 예비 엄마들의 마음은 벌써 아기와 함께 있습니다.

더 건강한 아기를 낳고 더 건강히 키우기 위해 하나라도 더 나은 정보를 얻으려는 예비 엄마의 마음은 바쁘기만 합니다.

인터뷰)이영희/주부"봐서 더 좋은 게 있거나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으면 좋은 기회다 생각해서 왔어요."

인터뷰)이교일/주부

"많은 정보를 얻고 바자회니까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했으면 해서요."

이번 박람회는 보령메디앙스의 아기와 엄마를 위한 토털 케어 서비스 아이맘에서 단독으로 마련했습니다.

특이한 임산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기존 박람회와는 차별화를 꾀한 것이 눈에 띕니다. 인터뷰)조생현/보령메디앙스 대표이사

"임산부들이 여름 휴가도 못가고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러가지 임신에 대해 궁금하고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면서 같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특히 분야별 전문의학박사들이 총 출동한 강좌에는 임신과 성, 자연분만 성공요인, 임신과 출산, 조혈모세포이식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또한 이 기간 중 펼쳐지는 바자회의 수익금 일부를 국내 입양사업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입양활성화에도 한몫 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밖에도 제대혈 상담과 브랜드 전시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기자))보령메디앙스는 이러한 박람회를 전국을 대상으로 점차 확대시켜 나간다는 계획입니다.와우TV 뉴스 조성진입니다.

조성진기자 sc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