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알뜰한 혼수] 웨딩메이크업의 대세 … 자연스러움ㆍ童顔

올 시즌 웨딩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움'과 '동안'이 대세다.

피부가 좋을수록 메이크업의 효과가 크게 나타난다.색조 화장도 과장된 느낌보다는 입체감을 좀 더 강조하는 정도에 그친다.

우선 메이크업 전에 환절기에 대비한 각질 케어와 보습 케어가 중요하다.

규칙적인 잠자리 습관,수분 섭취,일주일에 1~2회 정도의 각질과 보습 케어를 병행해야 한다.결혼식 전날에는 가슴,겨드랑이,관절 안쪽 등 드레스를 입었을 때 노출되는 부위에 보디 파우더를 발라 마무리한다.

피부에 좋다는 이유로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제품이나 마사지를 하면 자칫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톤을 정돈해주고,파운데이션은 웨딩드레스를 입었을 때 목과 얼굴의 피부색 차이가 심하지 않도록 고르게 발라준다.눈 밑에는 한 단계 밝은 컨실러를 이용하면 피부가 생기있어 보인다.

올 가을 색조 화장은 청순함을 표현하는 것이 유행이다.

파스텔 톤의 베이지 색상을 눈썹 뼈 부위와 언더라인에 발라주고 미세한 펄감이 느껴지는 코럴 색상을 눈두덩이에 발라준다.짙은 브라운 색상은 언더라인 속눈썹 사이 사이와 아이라이너를 그린 부위에 덧칠한다.

낱개 속눈썹을 붙여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표현한다.

마스카라는 언더라인 부분에만 한 올씩 꼼꼼히 발라준다.

살구색이나 엷은 핑크 등의 컬러를 활용해 소녀 같은 느낌을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다.

입술은 촉촉한 핑크나 오렌지빛 컬러로 자연스럽게 바른 후 동일 계열의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 부위에 다시 한 번 덧바른다.

헤라(HERA)에서는 웨딩 세트를 52만9000원에 준비했다.

각종 에멀전에서 마스크팩,메이크업 베이스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여행용 가방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아이오페에서 나온 '화이트젠 딥 화이트닝 인텐시브'는 40㎖들이에 7만원이다.

피부를 검게하는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고 미백 효과를 가져다준다.

DHC코리아는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4배 들어 있어 브라이트닝 효과에 좋은 아세로라 시리즈로 구성한 '가을 아세로라 웨딩 세트'를 15만700원에 준비했다.이 회사는 또 다음 달 31일까지 다양한 웨딩 세트를 30% 할인 판매한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