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틈새상품] 대신證 '리더스랩' ‥ 저평가 우량주 위주 편입 큰 성과

대신증권 '리더스랩'의 장점은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도록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투자형 간접투자형 맞춤형 등 세 가지 유형의 10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주로 저평가 우량주에 투자해 성과도 좋다.

직접투자형은 '리더스지수형'을 비롯해 '리더스가치형''리더스성장형''선물CT형''VIP 맞춤형' 등 5가지로 구성된다.

리더스지수형은 업종별 대표주 30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시장수익률+a'의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가치형과 성장형은 각각 저평가 우량주와 시장 탄력적인 성장주 10개 종목을 편입한다. 가치형의 경우 저위험 중간수익을 추구하며,성장형은 다소 공격적으로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노린다. 선물CT형은 선물에 투자하는 금융공학적 특화상품으로 대신증권이 강점을 보이고 있는 시스템 트레이딩 기법을 이용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또 VIP 맞춤형은 고객과 1 대 1 상담을 통해 투자 스타일별 맞춤 포트폴리오를 짜준다.

간접투자형은 대표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상품으로 주식비율에 따라 '리더스혼합70'과 '리더스혼합30'으로 구성되며 운용은 대신투신에서 맡는다.간접투자형에는 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적립식 상품인 '행복3대 자유적립식랩'도 있다. '행복3대 자유적립식랩'은 투자자의 연령에 따라 투자위험과 목표수익률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상품이다.

자녀들을 위한 '꿈나무 성장형',30∼50대에 적합한 '파이팅345혼합형',노후자금 마련에 적합한 '백년해로 안정형'으로 구성된다.

꿈나무 성장형과 파이팅345혼합형은 주로 업종대표주와 가치주 고배당주에 투자한다.최소가입금액과 수수료율은 직접투자형이 3000만~5000만원 1.2~3.0%,간접투자형이 1000만원 0.8~1.6%며,적립형펀드는 월 10만원 이상 0.3~1.4%를 적용받는다.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