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이동전화 단말기부문- 삼성전자, 차별화된 품질관리로 명품 입증

삼성전자 '애니콜'과 TV가 이번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애니콜'은 지난 7월 영국의'aura(아우라) 리서치'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고 미국 '브랜드 키즈'조사에서는 휴대폰 부문 5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최고 명품임을 입증하고 있다.삼성전자 무선사업부(대표 이기태 )의 '애니콜'이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은 차별화된 품질관리 때문이다.

'애니콜'은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내 신뢰성 시험실에서 온도와 습도 등의 환경시험과 충격을 견디는 내구시험 등 수십만 가지 항목의 테스트를 거쳐 생산되고 있다.

고객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실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둔 테스트다.테스트의 규정을 통과해야만 출시되며, 특히 고객의 감성만족을 위한 체감품질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카메라폰,MP3폰,DMB폰 등 멀티미디어 휴대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화질,음향,음질 등 멀티미디어 기능부문의 전문적인 평가도 실시하고 있다.

UI(유저 인터페이스)도 고객이 더욱 손쉽고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작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