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기술대상] LG텔레콤사장상 : 가우텔레컴 '무선 뮤직비디오 플레이어'

가우텔레컴의 '무선 뮤직비디오 플레이어'는 무선 헤드폰을 이용,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좋아하는 음악을 공유해 들을 수 있는 신개념의 엔터테인먼트 기기다.

혼자 있을 때는 무선 헤드폰을 낀 채 이동하며 나만의 음악을 듣고,2개의 헤드폰으로 친구나 연인이 음악을 공유해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무선 헤드셋을 이용하면 100m 범위 내에서 양방향 무선통화를 할 수 있고,채널 변환 기능을 통해 상대방의 MP3 음악을 자신의 무선 헤드폰으로 공유해 듣는 것도 가능하다.

휴대폰을 오디오 입력단자(AUX)에 연결하면 무선 헤드셋으로 핸즈프리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CDP플레이어,MP3플레이어,MD 등에 연결하면 무선 헤드폰에서도 해당 디지털 기기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이 제품은 송신기와 고음질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으로 이뤄지며 디자인도 뛰어나다.

송신기는 1.5인치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에 1기가바이트(GB) 메모리를 갖춰 영화 4편을 압축 저장할 수 있다.

센서에 의해 작동하도록 고안돼 손가락으로 버튼을 터치하면 푸른빛이나 붉은빛을 내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무선 헤드폰에는 MP3의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지 않고 무선으로 전송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무선으로 수신한 디지털 PCM 신호를 증폭시켜 주는 오디오 프로세서를 탑재해 직접 CD를 듣는 것처럼 생생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