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재테크 - 유학간 내아이] '유학 재테크' 기본은 인터넷 환전

수수료 최고 70%까지 할인

환전과 송금을 싸게 하는 것도 '자녀 유학 재테크'의 기본이다.특히 행사 기간에 인터넷 환전 등을 이용하면 경비를 절감하고 경품의 행운까지 안을 수 있다.

외환은행은 2월 말까지 인터넷(www.fxkeb.com)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환전을 이용할 경우 최대 70%까지 환율을 우대해준다.

또 500달러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최대 2억원 한도의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신한은행도 2월 말까지 '환전·해외송금 겨울여행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환전 고객에게 금액에 따라 최고 7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미화 500달러 이상 환전 또는 송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 순금 20돈을 비롯해 총 58명에게 순금 115돈의 경품을 지급한다.

농협은 2월20일까지 환전 및 여행자수표 거래 고객 등에게 환전수수료 50~60%,송금수수료 50%를 우대해준다.농협은 또 환전 및 송금 고객 80여명을 추첨해 순금돼지를 증정하고 여행자수표를 매입한 고객에게는 디지털 카메라와 MP3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은행 창구보다 인터넷 환전을 이용하면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인터넷을 통해 환전하거나 송금한 고객이 할인율을 약간 낮추는 대신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을 원할 경우 창구 환전 때보다 2.5배 수준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외환은행은 이달부터 2월 말까지 외환 전문 포털사이트인 'FKEB(www.fxkeb.com)'에서 사이버 환전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70%까지 환율을 우대해주고 미화 500달러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최대 2억원 한도의 여행자보험을 무료 가입해 준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