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맑은공기 … '無오존' 음이온기, 숲속 자연공기 '그대로'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흔히 음이온을 '공기속의 비타민'이라고 부른다.공기 중의 유해먼지를 제거하고 인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음이온은 자연 상태에서 저절로 생성되지만 이제는 현대의 심각한 대기오염과 주거환경의 변화에 따라 쉽게 접하기가 어려워졌다.

음이온 발생기 생산업체 (주)맑은공기(대표 도상혁 www.pureair.co.kr)는 맑고 깨끗한 자연의 공기를 재현하는 청정기업이다.이 회사의 음이온 발생기는 분자보다 큰 무기화합물(클러스터) 행태의 음이온을 생성한다.

이 음이온이 자연 상태와 동일한 성분구조를 갖는다는 것이 특징. 음이온 발생기 EOS 204, HUE, CAR EOS 시리즈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 등 국가공인기관에서 국내 최대 음이온 발생제품으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오존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제품으로도 검증 받았다.

이 회사의 제품들은 KBS 생로병사의 비밀 '공기편'에 소개돼 언론매체의 조명을 받았고, 홍콩 전자박람회에서는 600만 달러 수출 계약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특히 차량용 음이온 발생기 'CAR EOS'는 출시되자마자 150만 달러의 원화로 수출계약을 맺어 화제가 됐다.

이 같은 성능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에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의 굿디자인상도 수상했다.

도상혁 대표는 "올 1분기부터 본격적인 국내시판에 돌입해 오존발생으로 피해를 주고 있는 시중의 중국산 차량용 음이온기와 맞서겠다"라고 전략을 밝혔다.한 편 (주)맑은공기는 수험생을 위한 탁상용 음이온 발생기를 출시했다.

제품에 장착된 'Negative Ion'이 전자파를 중화시켜 학습 환경을 쾌적하게 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문의 031)721-4601